삼색털 고양이 홈즈의 크리스마스
三毛猫ホ-ムズのクリスマス (1987년)
아카가와 지로 지음, 정태원 옮김
씨엘북스 | 2012년 5월
4점 ★★★★

단편소설집. 총 5편.

- 삼색털 고양이 홈즈의 하루걸러 연휴

공원에서 연극을 하는데, 특이한 것은 시체 찾기 연극이라는 점이다. 하지만 홈즈 수사단은 진짜 시체를 발견하고 마는데... 연극을 해서 자수를 유도한다.

- 삼색털 고양이 홈즈의 자장가

일에만 몰두하는 남편을 정신차리게 하려고 쌍둥이 언니와 연극을 한다. 아이를 인형이랑 바꿔치기 한 것이다. 그리고 언니가 자기 대신 있게 했다. 놀란 남편은 더 놀라는 데, 자기 아내(실은 언니)가 죽어 있는 것을 발견한 것이다. 도대체 누가 왜 죽였을까?

1980년대 당시 일본 엘리트의 일상과 무례함이 잘 담겨 있다.

- 삼색털 고양이 홈즈의 이혼 상담

남편이 살해된 부인을 만난 가타야마 형사. 알고보니, 지난번 백화점에서 자신들의 물건을 훔쳐갔던 여자다. 왜 그랬을까?

사건의 정체는 다소 말도 안 되는 이중혼과 불륜으로 남자 하나가 여자 셋을 어장 관리하고 있었던 것이었다.

- 삼색털 고양이 홈즈의 통근 지옥

출근 지하철에서 성추행범으로 몰린 가타야마 형사. 신고한 여자는 나중에 다시 형사를 찾아와서 살해 위협을 받고 있다고 하는데...

- 삼색털 고양이 홈즈의 크리스마스

홈즈 수사단은 겨울 방학에 여학생 기숙사로 간다. 가타야마 형사가 친구 대신 경비를 서기로 한 것. 그런데 그 친구는 결혼하고 신혼 여행을 떠나기로 되어 있던 것이었다. 하지만 신부는 신랑이 결혼 취소라는 전언만 남겼다며 학교 기숙사로 되돌아 왔다.

그 친구가 그럴 친구가 아닌데... 형사는 의심한다.

친구/신랑은 기숙사 2층 방에서 시체로 발견된다. 용의자는 주변 여자들. 범인이 자백한다. 반전 있음.

덧붙임 : 이로써 국내 번역 출간된 삼색털 고양이 홈즈 시리즈 총 10권을 다 읽었다. 1권 추리 편만 읽으면 된 다. 나머지는 1권 실력을 능가하지 못했다.

2024.9.25

Posted by lovegood
,