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hort Stories from Hogwarts of Heroism, Hardship and Dangerous Hobbies - 10점
J.K. Rowling, 지음/Pottermore from J.K. Rowling

 

조앤 롤링 해리포터 - 호그와트의 영웅담, 고난의 순간, 그리고 위험한 취미 리뷰

호그와트의 영웅담, 고난의 순간, 그리고 위험한 취미 Short Stories from Hogwarts of Heroism, Hardship and Dangerous Hobbies 는 'J.K 롤링 해리포터 신작 3권 깜짝발표'라고 소개된 책 세 권 중에 하나다.

해리포터 본편에서 말하지 못했던 뒷이야기를 모은 책이다.

이 책은 유료 전자책으로만 배포된다. 인터넷 서점에 우리말 번역본과 영어 원서를 판매 중이다.

나는 영어원서로 읽었다.

소설가들은 소설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혹은 쓰면서 각 등장인물에 관한 전기문을 미리 써 놓는다. 무슨 말이냐면, 해당 인물의 갖가지 사항을 미리 정해 놓은 다음에 이야기를 진행한다는 말이다.

성별, 나이, 외모, 부모님, 성격, 어린시절, 첫사랑, 좋아하는 것, 싫어하는 것, 무서워 하는 것 등등을 최대한 상세하게 작성한다.

이 책 '호그와트의 영웅담, 고난의 순간, 그리고 위험한 취미'에서 롤링은 그 등장인물 전기문을 공개하고 있다.

이같은 인물 전기문은 본격적으로 이야기를 쓰면서 모조리 다 이용하거나 공개하지는 않는다. 예를 들어, 해리포터 본편 이야기에서 미네르바 맥고나걸의 부모, 어린시절, 학창시절, 연애, 취미 등에 대해서 알 수 없다. 엄격한 선생님이라는 것, 나이, 외모 등을 알 수 있을 뿐이었다.

1장
- 미네르바 맥고나걸
- 애니마구스

2장
- 리무스 루핀
- 늑대인간

3장
- 사이빌 트릴로니
- 이름짓기 예언자

4장
- 실바누스 케틀번

Posted by lovegood
,